엘캠퍼스 | 평생의 배움은 우리의 유산이다
마이캠퍼스
종료 사업주 과정 지원 안내▶
대기업
사업주 과정
중견기업
사업주 과정
중소기업
사업주 과정
근로자 과정 지원 안내▶
근로자 과정
일반 과정
닫기

서브 경로

고객센터 : 02-861-2552
평일 10:00 ~ 17:00 / 공휴일 및 점심시간(12:30 ~ 13:30) 제외

Array ( [Admin] => [NewTime] => [Notice] => [List] => 1 [Read] => 1 [Write] => [Reply] => [Comment] => [CDelete] => [Modify] => [Delete] => [Move] => [Secret] => [MailSend] => [VName] => 1 [Search_List] => 1 [Category] => 1 )
검색 테이블

원하시는 검색 결과가 없다면 1:1 문의 게시판을 통하여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18

게시판 리스트
질문 수강에 필요한 프로그램은 개별 구매해야 하나요?(엑셀, PPT, 포토샵, CAD 등)  
답변
모든 강의는 프로그램 미포함으로 설치 파일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수강에 필요한 관련 프로그램이나 앱은 수강생님께서 개별 구매 및 설치 후 사용 가능합니다.
질문 수강은 시 꼭 차시 순서대로 해야 하나요? (사업주훈련/환급과정, 산업안전보건교육 과정)  
답변
사업주훈련(환급) 과정과 산업안전보건교육 과정은 순차적으로 수강해야 합니다. 


1. 사업주훈련(환급) 과정
산업인력공단의 규정에 따라 사업주훈련(환급) 과정의 수업보기는 차시 순서대로 진행이 필요합니다. 
(예시 : 1차시 > 2차시 > ... > 10차시)


1. 이전 차시(1차시) 수강을 하여 활성화된 2차시의 [수업보기] 버튼 / 수강 가능 상태
2. 이전 차시 수강이 되지 않아 비활성화 상태의 [수업보기] 버튼 / 수강 불가능 

과제형 평가(서술평가)와 최종 평가 2가지 이상의 평가가 존재하는 경우, 
마찬가지로 과제형 평가(서술평가) 제출이 먼저 완료된 후 최종 평가까지 응시 가능합니다. 
(모든 차시 순서대로 수업보기 진행 > 과제형 평가 제출 > 최종 평가 응시 및 제출) 



2. 산업안전보건교육 과정
안전보건공단의 규정에 따라 산업안전보건교육 과정의 수업보기는 차시 순서대로 진행이 필요합니다.
하나의 차시를 수강한 후에는 진행평가에 응시해야만 다음 차시의 수강이 가능하며, 각 차시의 진행평가는 차시별 1문항이 출제됩니다.
모든 진행평가는 해당 차시의 진도율이 100%가 되어야만 응시 가능하며, 차시별 수강시간의 90% 이상을 학습해야 합니다.
(예시 : 1차시 수강 > 1차시 진행평가 응시 > 2차시 수강 > 2차시 진행평가 응시 > ... > 마지막 차시 수강 > 마지막 차시 진행평가 응시)


1. [채점중] : 해당 차시의 수강 후 진행평가에 응시 완료한 상태 / 모든 진행평가에 응시한 이후 결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2. 이전 차시(1차시) 수강 및 평가에 응시하여 활성화된 2차시의 [수업보기] 버튼 / 수강 가능 상태
3. 해당 차시의 진도율이 100%가 되어 활성화 상태의 [시험보기] 버튼 / 응시 가능 상태
4. 이전 차시 수강과 평가가 완료되지 않아 비활성화 상태의 [수업보기] 버튼 / 수강 불가능
5. 해당 차시의 진도율이 100%가 되지 않아 비활성화 상태의 [시험보기] 버튼 / 응시 불가능
질문 [수업보기] 버튼 선택 시 수강창이 보이지 않아요.  
답변

팝업차단과 쿠키를 삭제하는 방법은 이용하고 계신 브라우저의 종류 및 버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크롬(chrome) 브라우저
1. 설정(화면 우측 상단의 점 3개) →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 전체기간 설정,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선택 후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2. 개인정보 및 보안 → 사이트 설정 →자바스크립트→사이트에서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음 선택(파란색활성화)
→이미지→사이트에서 이미지를 표시할 수 있음 선택(파란색 활성화)→팝업 및 리디렉션 → 
사이트에서 팝업을 전송하고 리디렉션을 사용할 수 있음 선택 (파란색 활성화)

▶ 엣지 브라우저
1. 도구(화면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 → 인터넷 옵션 → 일반 → 임시 파일, 열어본 페이지 목록, 저장된 암호 및 웹 양식 정보를 삭제합니다.  → 삭제
 → 임시 데이터 파일 및 웹 사이트파일,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체크박스 선택 후 삭제
2. 도구(화면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팝업차단사용' 체크 해제
3. 도구(화면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 → 인터넷 옵션 → 보안 → 사용자 지정 수준 → 팝업 차단 사용 '사용안함' 선택

▶ 인터넷 익스플로러
-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서비스 지원을 종료하였으므로 되도록 다른 브라우저(Chrome, Edge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 사업주훈련 (직무교육/환급) 과정의 경우 규정의 의해 일일 최대 8개 차시씩만 수강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상기 방법대로 하였는데도 수강창이 안 뜨거나 강의 영상 재생이 안 될 경우, 엘캠퍼스 고객센터(02-861-2552)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과정별 수료 조건이 어떻게 되나요?  
답변 ※ 과정 유형별 수료조건 및 수강 시 참고사항

* 사업주훈련(직무교육/환급) 수료 조건

1. 전체 진도율 80% 이상
2. 모든 평가의 총합이 60점 이상 (토론 있을 시 모두 참여/점수 없음)

- 차시별 학습시간의 50%이상 학습한 차시만 해당 과정의 총 진도율에 반영됩니다.
- 수강은 하루에 최대 8차시까지만 가능합니다. (고용노동부 규정) - 점수 총합이 이미 60점을 넘었더라도 모든 평가(토론 포함)에 응시하여야 수료됩니다. - 평가는 1회만 응시가 가능합니다. (일시정지 및 재응시 절대 불가) - 진행된 과정의 수강기간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 수료 조건은 각 과정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산업안전보건교육 수료 조건

1. 전체 진도율 100%
2. 모든 진행평가에 응시 및 모든 진행평가 점수의 총합이 63점 이상 (토론 있을 시 모두 참여/점수 없음)

- 차시별 학습시간의 90%이상 학습한 차시만 해당 과정의 총 진도율에 반영됩니다.
- 점수 총합이 이미 63점을 넘었더라도 모든 평가(토론 포함)에 응시하여야 수료됩니다.
- 모든 진행평가에 응시를 완료한 이후 결과 확인이 가능하며, 합계 점수가 부족한 경우 재응시가 가능합니다.


* 일반과정 (비환급) / 법정의무교육 수료 조건

1. 전체 진도율 100%
2. 포함되어 있는 평가 응시 필수 (토론 있을 시 모두 참여/점수 무관)

- 모든 평가(토론 포함)에 응시하여야 수료됩니다.
- 법정의무교육 등 평가가 없는 과정인 경우, 전체 진도율 100% 충족되면 자동 수료됩니다.
질문 수강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 유형별 수강신청 방법 안내

1. 개별 수강 신청(웹사이트 직접 수강 신청)

- 수강신청 가능 기간 > 사업주훈련(직무교육/환급) : 매월 1일 개강 > 일반과정 (비환급) / 법정의무교육 : 상시 개강

- 경로 안내
1) [로그인] 2) [전체교육과정] 선택 후 과정 선택 or 최상단 중앙의 검색창에 과정명 검색 3) 과정 목록의 [강의 신청하기] 선택 4) 과정유형 및 개강일 확인 후 [신청하기] 선택 5) 주문정보 및 교재구매 확인 후 [예약/결제] 선택 6) 수강 신청동의서 확인 및 동의 후 [결제하기] 선택 후 결제 완료 7) 마이캠퍼스의 [수강중인 강좌] or [개강예정 강좌]에서 과정 확인 및 수강


2. 일괄 수강 신청(기업별 교육담당자 진행)
- 수강신청 가능 기간 > 사업주훈련(직무교육/환급), 일반과정 (비환급) / 법정의무교육 : 매주 수요일 개강 (기업 교육담당자께서 수강신청명단을 작성해 신청)

추가 문의가 있는 경우, 엘캠퍼스 고객센터 (02-861-2552)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질문 수강신청 한 과목은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답변
일반과정 (비환급) / 법정의무교육 및 사업주훈련 (직무교육/환급) 과정 모두

[마이캠퍼스] > [MY 학습현황] > [수강중인 강좌] or [개강예정 강좌] 에서 
수강 과정의  강좌명, 전체학습일  등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수강신청을 취소하고 싶어요.  
답변 엘캠퍼스 고객센터 (02-861-2552)로 문의 주시면 개인정보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질문 강의는 한번씩만 수강이 가능한가요?  
답변 엘캠퍼스의 온라인 강의는 정해져 있는 수강기간 동안에는 반복수강이 가능합니다.
질문 수강신청(결제)은 했는데 수강을 시작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마이캠퍼스] > [수강중인 강좌] > 목록에서 수강하려는 과정의 [강좌수강] 버튼 선택 > 차시별 [수업보기] 버튼 선택해 강의 수강 가능합니다.

수강 시작일이 아직 앞으로 남아 있는 상태라면
[마이캠퍼스] > [개강예정 강좌] 목록에서 확인 가능하며 수강시작일부터 위와 같은 단계로 수강하시면 됩니다.
질문 학습시간이 정해져 있나요?  
답변 엘캠퍼스의 온라인 강의는 정해져 있는 수강기간 동안에는 매일 24시간동안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업주훈련(직무교육/환급) 과정의 경우 규정의 의해 일일 최대 8개 차시씩만 수강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질문 강의 영상(동영상) 이어보기가 가능한가요?  
답변 강의 영상(동영상)은 재생된 시간이 저장됩니다.

따라서 재생시마다 이전 재생시간부터 이어보기가 가능합니다.
질문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의 웹브라우저를 이용하는데, 수강에 문제가 있어요.  
답변 엘캠퍼스 사이트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가 되어 있습니다.
크롬과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외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신다면 번거로우시더라도 구글 크롬으로 접속 후 실행해주시길 바랍니다.

구글 크롬 다운로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네이버 검색창에서 ‘크롬’을 검색합니다.
2. ‘구글 크롬’을 클릭하여 접속 후, [Chrome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3. ‘크롬’을 실행 후, www.lcampus.co.kr 을 다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을 하였는데도 진행이 불가능 한 경우, 엘캠퍼스 고객센터 (02-861-2552)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동영상 강의를 모바일기기(안드로이드,IOS)에서도 수강이 가능한가요?  
답변 엘캠퍼스의 동영상 강의는 모바일 기기에서도 수강이 가능합니다.

-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방법 안내



또한 관련 내용은 [마이캠퍼스] 에서 '강의수강 메뉴얼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 다운로드 받은 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 이미지 참조 ))
 


 
 


질문 수강 팝업창(수업보기 선택 시)의 첫 페이지에서 아무런 반응이 없어요.  
답변

차시별 [수업보기] 버튼 선택 시 노출되는 수강 팝업창의 첫 페이지에서 아무런 반응이 없을 시

(Chrome. Edge 공통)



1. 하기 사진과 같은 화면이 표시가 되고, 아무런 진행이 되지 않을 경우



2. 본 화면에서 ‘Ctrl + -'  or 'Ctrl + 마우스 휠버튼을 아래로 굴림' 방법을 이용해서 화면을 축소 시킵니다.



3. 오른쪽 하단의 화살표(페이지 넘김버튼)를 눌러서 페이지를 넘기며 수강을 진행합니다. 

마지막 페이지까지 넘겨주셔야 진도율이 100%로 완료됩니다. 


위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엘캠퍼스 고객센터 (02-861-2552)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수강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Window 7, 8, 10) -Chrome 팝업 허용 여부 확인-  
답변

※ 수강 전 필수 확인 사항 (강의 팝업창 미노출 문제 해결 방법)

1. 수강 전 아래 내용 확인 후 사용하시는 인터넷 웹브라우저별 옵션 설정 상태를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용하시는 인터넷 웹브라우저의 옵션 설정 상태에 따라 과정 수강 시 진도율 및 학습시간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엘캠퍼스 사이트는 인터넷 웹브라우저 크롬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타 인터넷 웹브라우저(사파리, 파이어폭스 등) 이용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크롬 이용을 권장 드립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서비스 지원을 종료하였으므로 되도록 크롬이나 엣지 이용을 권장 드립니다.


강의 팝업창 관련 웹브라우저별 옵션 설정방법 안내 (Chrome)



질문 수강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Window 7, 8, 10) -Internet Explorer 팝업 허용 여부 확인-  
답변

※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서비스 지원을 종료하였으므로 되도록 다른 브라우저(Chrome, Edge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 수강 전 필수 확인 사항 (강의 팝업창 미노출 문제 해결 방법)

1. 수강 전 아래 내용 확인 후 사용하시는 인터넷 웹브라우저별 옵션 설정 상태를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용하시는 인터넷 웹브라우저의 옵션 설정 상태에 따라 과정 수강 시 진도율 및 학습시간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엘캠퍼스 사이트는 인터넷 웹브라우저 크롬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타 인터넷 웹브라우저(사파리, 파이어폭스 등) 이용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크롬 이용을 권장 드립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서비스 지원을 종료하였으므로 되도록 다른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강의 팝업창 관련 웹브라우저별 옵션 설정방법 안내 (Internet Explorer 11)



질문 수강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Window 7, 8, 10) -Edge 팝업 허용 여부 확인-  
답변


※ 수강 전 필수 확인 사항 (강의 팝업창 미노출 문제 해결 방법)

1. 수강 전 아래 내용 확인 후 사용하시는 인터넷 웹브라우저별 옵션 설정 상태를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용하시는 인터넷 웹브라우저의 옵션 설정 상태에 따라 과정 수강 시 진도율 및 학습시간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엘캠퍼스 사이트는 인터넷 웹브라우저 크롬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타 인터넷 웹브라우저(사파리, 파이어폭스 등) 이용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크롬 이용을 권장 드립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서비스 지원을 종료하였으므로 되도록 크롬이나 엣지 이용을 권장 드립니다.


강의 팝업창 관련 웹브라우저별 옵션 설정방법 안내 (Edge)





질문 수강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Window 7, 8, 10) -인터넷 버전 확인-  
답변
※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서비스 지원을 종료하였으므로
되도록 다른 브라우저(Chrome, Edge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1. 우측상단의 ‘도구’ 선택 or ‘Alt + X’ 클릭 후 ‘Internet Explorer 정보(A)’ 클릭하여 버전을 확인합니다.

  
 


 

2. 버전이 ‘Internet Explorer 9’ 이하 인 경우 자동으로 새 버전 설치를 설정합니다.

(수동 설치는 3번 참조)

 

2.png
 


 

3. 네이버 검색창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 검색


7.png
 


4. 검색결과 창의 상단에 위치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클릭 후 접속합니다.


8.png
 


 

5. 사이트 내에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제품 버전 선택 후 ‘Internnet Explorer 11 다운로드 클릭 후 설치 진행합니다.



버튼 테이블